남산강학원

본문 바로가기
남산강학원을 즐겨찾기에 추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실 이모저모

<주방일지> 풍성한 한가위!

게시물 정보

작성자 영영영 작성일19-09-17 21:21 조회335회 댓글4건

본문


안녕하세요~ 다영입니다!

이번 추석은 유독 하얀 달이 크고 예뻤는데요!

지난 추석연휴 첫날, 깨봉빌딩에도 환한 달덩이처럼 빛나는 두 간판이 달렸습니다~



KakaoTalk_20190917_183102744.jpg


반짝반짝하죠?ㅎㅎ



그리고 토요일에는 연구실에 있는 식구들끼리

남산한옥마을에서 열린 야시장에 놀러갔다고 합니다ㅎㅎ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03-tile.jpg


추석 직전까지 계속 비가 내려서, 추석연휴동안에는 하늘이 참 맑았던 것 같아요ㅎㅎ!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15.jpg

야시장 음식들도 맛있어보이는군요..!

그리고 저는 이번 추석 연휴 첫날을 머무르면서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명절연휴는 연구실이 가장 조용한 시간인 동시에
가장 풍성한 시간이기도 하다는 것이죠!
(자세한 내용은 "주방선물"에서!)

그렇다면 이번주 주방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추석연휴의 깜짝 선물 하나, 냉장고 청소


2.gif

앗, 냉장고를 꼼꼼히 닦는 이 손길은..!


KakaoTalk_20190915_121618925_06.jpg


바로 금성에서 공부하시는 윤지쌤입니다.

윤지쌤께서는 지난 일요일 밥당번을 하시고, 냉장고 청소를 해주셨는데요.


KakaoTalk_20190915_121618925_05.jpg


덕분에 주방 냉장고가 광이 났답니다♥


KakaoTalk_20190915_121618925_04.jpg


거기다 윤지쌤께서는 반찬들 하나하나에 이름표를 붙여주셨어요!

반찬이 쌓여있으면, 뭐가 뭔지 알아보기 힘들때가 많은데,

덕분에 냉장고 열어놓는 시간도 줄어들 것 같아요ㅎㅎ!





#추석연휴의 여운을 달래준 라자냐, 코우슬로 그리고 두부무침


지난 월요일, 추석연휴가 끝나서인지
다들 노곤노곤, 졸린 눈들이 많았었는데요.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21.jpg

이 졸린눈들을 단번에 반짝이게 해주신 두 밥당번이 계십니다.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22.jpg

바로 지원샘과 줄자쌤이신데요!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04.jpg

줄자쌤께서는 치즈를 듬뿍 넣은 라자냐를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23.jpg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02.jpg


지원쌤께서는 색깔 예쁜 코우슬로와 고소한 두부무침을 해주셨어요!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19.jpg


맛있는 음식들 덕분에 저희는 참 행복했답니다ㅎㅎ!

(청년들의 외식하고 싶은 마음도 돌리게 했다는 소문이..!)




<이주의 인연>

재탄생의 달인, 장금쌤ㅎㅎ!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05.jpg


이번 <이주의 인연> 주인공은 장금쌤이신데요 (사진 왼쪽)


KakaoTalk_20190917_201141771.jpg

장금쌤께서는 이번 추석연휴동안 밥당번 빈칸을 가득 채워 주신 덕에

매번 맛있는 한끼를 먹을 수 있었어요ㅎㅎ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11.jpg

그리고 장금쌤은 있는 남은 재료나 음식들을 재탄생시키는데 출중하셔요!
그래서 첫날에는, 냉장고에서 토마토를 발견하시고 토마토 달걀 볶음을 해주셨어요~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10.jpg
토마토를 오래볶아 두툼한 토달볶이 완성되었지요ㅎㅎ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13-tile.jpg

그리고 냉장고에 남은 나물들이 쉴까봐 비빔밥을 생각해내셨어요.
(나물이 잘 쉬어버리면 마음이 아프시다고 합니다ㅠㅠ)

쌤의 또 다른 능력은, 사람도 아주 잘 쓰신다는 거예요.
지난 수요일 의역학 수업을 들으시는 하혜진선생님께서 기차표가 다 매진되는 바람에
추석 첫날을 연구실에서 머무르게 되셨는데요.
장금쌤께서 혜진쌤께 비빔밥을 부탁하셨어요,
덕분에 밥톨 하나 남기지 않고 싹싹 긁어먹을 정도로 맛있는 비빔밥이 재탄생했답니다ㅋㅋ!


+

그리고 장금쌤게서는 추석연휴동안 매직블럭에 푹 빠지셨다고해요!

추석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집청소를 하셨는데

매직블럭을 그때 처음 이용하신거죠.

너무 깨끗해져서, 그 깨끗함을 유지하고 싶으신 마음에 계속 청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ㅎㅎ





*****

이번 한가위를 맞이해서 정말 많은 선물들이 주방에 흘러들어왔는데요!

덕분에 풍성한 한가위라는 말을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ㅎㅎ!!

그럼 이번주에는 어떤 선물들이 흘러왔을까요?

9월 셋째주, 주방을 춤추게 한 선물들!


9/11 수요의역학 강미정샘께서 숲이 키운 장흥표고 1팩을 선물해주셨어요~

9/11 감이당에서 수요의역학 성황리에 개강하며, 주방에 맛있는 점심을 부탁한다며 성금 20만원을 쾌척해주셨어요!

9/11 곰샘께서 지나가는 트럭을 붙잡아 사신 애호박 한박스를 안고 오셨어요!

9/11 금성 경아샘께서 추석 명절 기념으로 주방성금 10만원을 쾌척해주셨어요~

9/11 윤지샘께서 완전 큰 김세트를 선물해주셨어요!

9/11 미주유통에서 추석선물로 포도1box를 선물해주셨어요~

9/12 최희진샘께서 추석에 일용할 양식으로 계란2판을 선물해주셨어요!

9/12 융희샘께서 노각3개와 호박 2개를 선물해주셨어요!

anigif.gif

(노각과 애호박이 신문지 하나 하나에 싸여져 있어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자루에서

선물받는 것 같았어요ㅋㅋ!)


9/12 장금성 할머니께서 녹두 빈대떡을 선물해주셨어요!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07.jpg

(고사리까지 들어있었는데, 아주 빠삭빠삭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9/13 몸과 우주 세미나 김정호샘께서 추석맞이 20kg 쌀 4포대와 사과, 감, 배 한박스, 떡 한과 등등을 선물해주셨어요~

9/13 소민샘께서 차례지내고 남은 송편, 모듬전, 나물, 조기 등을 선물해주셨어요!

9/14 지원샘이 지원재 아주머니께서 주신 잡채, 오징어 튀김, 떡을 선물해주셨어요~

9/14 호정언니가 집에서 각종 모듬전과 산적을 선물해주었어요ㅎㅎ

9/15 류수정샘이 어머님이 담그신 전라도 김치를 선물해주셨어요!

KakaoTalk_20190917_183102744_05.jpg

(수정언니는 주방에 김치가 똑 떨어져 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김치1통을 한달음에 가지고 와주었는데요ㅎㅎ

추석으로 택배가 많이 밀려 김치가 제때 올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덕분에 한시름 덜었습니다ㅎㅎ! 고마워요 언니!!)


9/15 남다가 남다네 집에서 키운 달걀 1팩을 선물했어요~

KakaoTalk_20190917_175821754.jpg

(저의 부정확한 표현으로 많은 논란이 있었네요ㅋㅋㅠㅠ 국어공부를 새로 해야할듯 합니다ㅠㅠ)



9/17 "강학원 밥당님"이란 이름으로 국수면, 식용유, 미역 등 각종 선물이 도착했어요~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24.jpg


KakaoTalk_20190917_175752776_25.jpg

(선물 보내주신 분을 찾습니다~~ 선물은 투명하게 보내주세요^^)



9/17 정미샘께서 이번주 목요일 저녁에 있을 <부산특식!>을 위해 오뎅과 떡볶이떡, 유부 등등을 선물해주셨어요!


9/17 조선왕조실록세미나팀에서 쓰기로 밥먹게 된 기념으로 쌀20kg 3포대를 선물해주셨어요!


++ 조선왕조실록 세미나 팀은 <핀치>라는 매체에서

"조선이 버린 여인들"이란 주제로 글을 연재하시게 되었다고 해요!ㅎㅎ


캡처.PNG



KakaoTalk_20190917_182656257.jpg


주소는 다음과 같은데요!(주소를 클릭하시면 프롤로그로 이동해요!)

https://thepin.ch/knowledge/mRJze/women-in-chosun-silrok-prologue


제목만 봐도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흥미진진해요, 그리고 쌤들~ 연재 축하드려요!ㅎㅎ




귀한 마음 내주셔서 보내주신 선물들,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댓글목록

이달팽님의 댓글

이달팽 작성일

청소선물부터 김치, 식재료선물까지 감사한 추석이었습니다!ㅠㅠ
줄자샘 라자냐도 잘먹었어요 !ㅎㅎ

영영영님의 댓글

영영영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정말ㅋㅋ!  다시 떠올려도 따뜻함이 느껴지는 추석이엇어용ㅋㅋ!!

문명님의 댓글

문명 작성일

풍성한 추석이었어요~
추석 내내 장금샘이 수랏상을 차려주셨다는..! 볶음의 달인이셨어요~
줄자샘과 지원샘의 콜라보 짱짱!

영영영님의 댓글

영영영 댓글의 댓글 작성일

수랏상이라는 말이 딱 맞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