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강학원

본문 바로가기
남산강학원을 즐겨찾기에 추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실 이모저모

<주방일지> 청년주방의 강제인력동원사건

게시물 정보

작성자 추추 작성일18-10-01 09:13 조회20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주방매니저 승연입니다.

지난주에는 공포의 추석이 있었습니다다들 무사하셨나요청년 주방은 무사...

.

.

.

.

.

.

하지 않았습니다! 흑흑

연휴동안 청년 주방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그 이야기를 지금 시작합니다. gogo!

 

김치도 다지고?

 


두부도 짜고?

 

무엇을 하는 것일까요그렇습니다우리 청년주방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김치만두를 빚었습니다그것도 조금이 아니라 아주 많~~ (왕만두 약 300여 개빚었습니다어쩌다 이렇게 되었냐고요그것은 끝이 안 보이는 작년에 담은 김장김치를 청산하기 위하여 청년주방에서 만두공장을 기획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것이 청년주방팀 외에는 어디에도누구에게도, 전혀 알려지지 않았었다는 것입니다그렇기에 수요일 아침 가벼운 마음으로 연휴를 즐기러 연구실에 들렀던 모든 분들이 아주 갑작스럽게 강제인력동원을 당하게 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feat. 만두소를 만드시다가 오른팔이 마비되셔서 왼손으로 한자를 쓰시던 지원샘)

 


밥당 하다가 갑자기.....

(feat. 팔이 움직이지 않을 때까지 김치를 써셨던 줄자샘)


 

쓰읍... 하아...(깊은 한숨)

 

하지만 연구실의 모든 분들이 적극적으로 주방의 동원령에 응해주신 덕분에 청년주방의 만두공장은 성공적으로 작년 김치를 청산하고 만두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돕는 공동체의 힘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모두 함께 으쌰으쌰!!

 

만두피를 녹이다가 안으로 물이 들어갔지만, ()웃음을 잃지 않으셨던 줄자샘

줄자샘 : (만두피 뜯어서 말리는 중우와일이 두 배가 됐네하하하!



결국 축축한 만두피는 만두소를 견디지 못하고...엉엉

 


그래도 포장은 깔끔하게!

 

갑작스러웠지만 함께해주셔서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무사히 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다음부턴 주방에 큰 일이 있을 때는 미리 예고를 해서 마음의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할게요!!ㅋㅋㅋ

 

한편, 토요일 점심에는 청공2기의 재윤연주 그리고 청공1기 정희 이렇게 세 친구들이 점심 밥당번을 해줬습니다사실 토요일 점심에는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걱정이 됐었는데요밥당번 초보 세 청년이 힘을 합쳐 성공적으로 밥당번을 마쳤습니다정희는 건새우 볶음을 해줬는데요생각보다 맛이 나지 않아서 고생했지만 설탕과 물엿의 도움으로 무사히 완성했습니다. (물엿을 넣은 건새우 볶음을 먹은 연주샘 왈 그래바로 이 맛이야!) 그리고 남다네 부모님이 보내주신 단호박이 아직도 남아 있어서 이번에는 단호박 샐러드를 해먹었는데요만드는 과정에서 연주샘과 재윤은 찐 단호박을 장갑을 끼고 손으로 직접 으깨는 패기를 보여줬습니다그리고 반찬이 부족하자셋이 함께 오이무침까지 순식간에 뚝딱 만들어줬습니다. 대단해요~!! 그들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청년들이었습니다!

 


초보 탈출자들의 여유로운 미소

 

이번 주에는 추석을 맞아서 각종 선물들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9/24 장금성 할머니께서 추석맞이 빈대떡과 잡채 선물!

9/25 금성 윤지샘이 대천 으뜸김 한 박스와 맛있는 전 선물!

9/25 곰샘께서 전 엄청 많이김 선물 세트약과한과사과잡채떡 등등 선물!

9/26 승연 집에서 가져온 건새우 2봉지 선물!

9/26 윤하가 집에서 받아온 고급진 된장과 고추장참기름 2병 선물!

9/26 정미샘께서 부산어묵 3봉지 선물!

9/29 융희샘께서 예쁜 풋호박 한 통 선물!

9/30 금성 지숙샘이 지퍼백나무주걱호일 등 다량의 주방용품 친구들 선물

모두 맛있게 잘 먹고잘 쓰겠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속보입니다. 10월에 주방 밥당번이 부족합니다!ㅜㅜ 



혹시나 깜박하고 아직 못 적으신 분들은 어서 적어주시고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달력의 빈칸을 채워서 부족한 일손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내일화요일 당번 급구!)

이상으로 추석 연휴 주​방일지를 마치겠습니다.^^ 주방에서 만나요~~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