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강학원

본문 바로가기
남산강학원을 즐겨찾기에 추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연구실 이모저모

<주방일지> 빠르게 흘러가는 청년주방

게시물 정보

작성자 추추 작성일18-09-03 23:04 조회21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 주방매니저 승연입니다.

안 그래도 재성이 많은 저는 무술년을 맞아 편재가 기둥으로 들어오면서 정말 정신없이 바쁘게 올 여름을 보냈는데요. 제가 하는 프로그램인 청공1기도 벌써 여행기 발표까지 끝내면서 3학기를 후다닥 지나쳐서 보냈습니다. 한숨 돌리고보니, 아니 벌써 9월이 되어버렸습니다!!

길었던 무더위는 이제 물러갔지만 다시 태풍 겸 가을장마로 깨봉빌딩은 떠들썩했습니다. 옥상에는 배수로가 막혀 홍수가 나고, 창문과 천장으로는 비가 세어 들어오고, 화장실 전기는 나가는 등. 갑자기 쏟아지는 물폭탄에 당황한 건물은 여러 모로 삐걱거렸습니다. 청년주방에도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신문과 비닐로 방어를 해놨었는데요. 사실 주방은 비교적 무탈하게 이번 장마를버티는 중입니다.



나름 철저하게!!

하지만 그렇다고 조용하다면 청년주방이 아니죠! 지난주에는 청백전 출정식 기념 특식이 있었습니다. 청백전은 사실 7월부터 준비되어온 프로젝트인데요. 정말 눈 깜빡할 새에 시작되어 버렸습니다! 앞으로 3년간 진행될 '초장기' 프로그램인 만큼, 이번 특식은 좋은 출발을 위한 기원제(?)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백전은 세 조로 나뉘는데요. , 마음, 인류학 이렇게 세 조가 각자 세미나를 만들어서 100권이 고전에 도전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도전하는 청년들을 응원해주시는 청백전 서포터즈가 있는데요! 이번 특식은 바로 그 서포터즈 선생님들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화려한 메뉴!!

먼저 생선까스는 마음조 서포터즈이신 금성의 지숙샘, 안혜숙샘, 성승현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생선까스는 누가 뭐라 해도 생까고 고전 100권을 읽어라!는 의미였습니다. 생하게 끝지 살아남으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의미야 어쨌든 모두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아름다운 생선까스였던 건 확실했습다...!


마음조 서포터즈 승현샘, 지숙샘, 혜숙샘

튀김의 달인으로 밝혀진 지숙샘!

두 번째 음식은 인류학조에서 잡다하게, 다양하게, 그리고 길~게 가라는 뜻을 가진 잡채였는데요. 인류학조의 서포터즈 해숙샘과 희진샘 그리고 장금샘이 준비해주셨습니다.


인류학조 서포터 장금샘, 해숙샘, 희진샘

잡채를 보고 갑자기 춤을 추는 다윤이!!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몸조 서포터즈인 주란샘, 창희샘, 한주샘께서 몸을 생각한 연어 샐러드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연어가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듯 팔닥팔닥 백 권의 고전을 읽어가라는 매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


몸조 서포터즈 주란샘, 창희샘, 한주샘

보기만 해도 박수와 웃음이 절로 나오는 메뉴들~짝짝짝!

자동 발사되는 청공2기 청년들의 행복한 미소

그리고 오랜만에 놀러온 수빈이!!

수빈이가 크는 모습을 봐도 아니 벌써!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수빈이는 이제 악수를 할 수 있게 되었고요. 다리 힘도 꽤나 강해진 것 같습니다. 왠지 골격이 생긴 것 같다는 증언도 있었습니다. 이번 청백전 출정식을 구경하고 갔으니, 조금만 있으면 랩과 판소리 그리고 낭송까지 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7월에 시작해서 벌써 두 달을 이러쿵저러쿵 굴러가고 있는 청년주방! 저희는 이제 나름 손발이 척척 맞게 되었는데요. 매순간이 위기 대처의 연속인 주방에서, 저희는 여러 상황들을 각자 알아서 또는 함께 헤쳐 나가는 법을 점점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다행인 것은 9월의 주방 밥당 달력 또한 이전 7, 8월에 비해 아주 꽉꽉 채워졌다는 것입니다!

채워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게요! 꽉꽉!ㅎㅎ

카메라를 들었더니 우리 일하는 것 좀 찍어봐~.”라며 갑자기 희한한 포즈를 취하는 주방언니들...;;;


청년 주방은 계속됩니다. to be continued...

이번 주 주방선물은?

8/28 일성에서 공부하시는 안차애샘께서 혼합잡곡 한 박스를 주방으로 보내주셨습니다!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