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강학원

본문 바로가기
남산강학원을 즐겨찾기에 추가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프로그램

[2019 일반 세미나] 남산강학원 세미나 소개

게시물 정보

작성자 홈피지기 작성일19-01-03 15:25 조회3,870회 댓글0건

본문


[일반 세미나: 매주 정해진 분량의 책을 읽고 와서 토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혼자라면 어려워서 혹은 잠이 쏟아져서 못 읽었을 어렵고 낯선 책이라도 같이 세미나하는 사람들만 있다면, 읽을 수 있습니다.

튜터는 없지만 세미나 회원들의 출석과 간식의 힘으로 세미나는 천천히 굴러니다. ]





<2019 남산강학원 일반 세미나 소개>



*각 세미나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세미나 모집글로 연결됩니다.


오전

사대천왕

오전10시

(19/10/21 개강)

오후

아프로

오후 2시

(19/7/15 개강)

일리치

읽기

오후 2시 반

(19/7/16 개강)

다함께

차차차

오후 3시반

(19/8/3 개강)

서양사유

기행

오후 2시

(19/8/11 개강)

저녁

푸렌즈

저녁 7시15분

(19/8/7 개강)

금요일은

니체

저녁 7시 15분

(19/8/9 개강)



[사대천왕]세미나 - 서양 철학의 필수 책들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그 내용이 우리 안으로 스며들도록 합니다.


[아프로]세미나 - 발터 벤야민의 『아케이드 프로젝트』를 찬찬히 꼼꼼히 읽으며 우리의 일상에서 혁명을 만드는 법을 탐색해 봅니다.


[일리치 읽기] 세미나 - 일리치를 읽으면서 ‘삶’을 살아간다는 것, 삶의 주인이 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배워보려고 합니다.


[푸렌즈]세미나 - 푸코의 렌즈를 통해 본 지금 우리 삶은 어떤 모습일까요? 푸코를 친구삼아 거닐어보는 지금 우리 시대는 어떤 풍경을 하고 있을까요? 푸-렌즈(Fou-lens) 세미나는 푸코를 프렌드(Friend) 삼아 1년을 달려보려 합니다.


[금요일엔 니체]세미나 - 내 생각의 ‘가치의 가치’를 묻는 시간, 낯선 나를 체험하는 새로운 금요일을 만드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다함께 차차차] 세미나 - ‘동양 ‘ 사상의 큰 뿌리 중 하나인 고대 중국 사람들의 구체적인 현장으로부터 이를 차근차근 알아가 보려 합니다.


[서양사유기행] 세미나 - 서양이란 우리의 외부이자 내부인 셈이죠. 하여 서양 사유의 지층들을 탐사하는 것은 우리 밖에서 우리 자신을 성찰하는 일이 됩니다. ‘서양 사유 기행’ 세미나는 이처럼 우리 삶에 대한 질문과 지혜를 구하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